목차
- 소개 및 출연진
- 줄거리
- 관람평
소개 및 출연진
킹덤오브헤븐은 2005년 5월 개봉한 전쟁장르의 영화입니다. 연출은 리들리 스콧 감독이 맡았습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면 SF영화의 한 획을 그은 에일리언 1편 과 상영당시에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비디오판으로 꾸준히 사랑받으며 나중에 재조명되는 영화인 젊은 시절의 해리슨포드를 만날 수 있는 블레이드 러너, 전쟁액션 대작인 글래디에이터를 연출한 유명한 감독입니다. 블레이드러너 같은 경우 하필 "E.T"와 경쟁하여 흥행에서 실패하였지만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감독판으로 재편집되어 평단의 찬사를 받는 작품입니다. 리메이크작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킹덤 오브 헤븐의 주요 배우로는 반지의 제왕, 트로이에서 멋진 외모로 시선을 사로잡은 올랜도 볼룸,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매력인 에바 그린, 파이트 클럽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에드워드 노튼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십자군 원정을 배경으로 하고 제3차 십자군원정 전에 살라딘에 의해 예루살렘이 함락되는 상황이 시대적 배경입니다.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 발리안(올란드볼룸)은 아들을 잃었고 아내마저도 그로 인해 우울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끓어 가족을 모두 잃었다. 그의 동생은 사제인데 자살한 사람은 지옥에 있다고 말하면서 죽은 형수의 목을 잘라 목걸이를 훔치고 형인 발리안의 재산을 노립니다. 원정에서 돌아온 영주 고프리는 발리안을 찾아와 발리안이 자신의 사생아임을 이야기하고 예루살렘으로 떠나자고 합니다. 동생이 찾아와 발리안에게 십장군 원정에 참여할 것을 권합니다. 성스런 전쟁에 참여하면 죽은 발리안의 아내도 구원받을 거란 얘기입니다. 형이 떠나면 그의 재산을 가로채려는 생각입니다. 발리안은 동생의 목에 걸린 아내의 십자가 목걸이를 보고는 그를 죽이고 불태웁니다. 그리고는 자신의 영혼을 구원받기 위해 아버지를 찾아 떠납니다. 발리안은 아버지 고프리에게 많은 것들을 배웁니다. 한편 동생을 죽인 발리안을 잡으러 병사들이 고프리를 찾아오고 고프리는 아들을 구하기 위해 전투를 치르다 치명상을 입게 되고 그로 인해 죽음에 가까워지자 발리안에게 자신의 작위를 물려주고는 예루살렘으로 가 자신의 왕을 지켜달라 유언을 남깁니다. 발리안은 예루살렘에 도착하고 공주 시빌라의 안내를 받아 예루살렘의 왕 보두앵 4세를 알현합니다. 왕은 피부가 썩어 들어가는 병을 앓고 있습니다. 보두앵 4세는 이슬람인들과의 평화를 중시하는 왕이었습니다. 발리안은 왕의 명을 받아 아버지의 영지였던 이벨린으로 떠나고 그곳은 황폐하였으나 발리안은 그곳에 주민들과 함께 황폐한 땅을 개간합니다. 한편 공주 시빌라는 다른 귀족과는 다른 발리안의 모습에 매력을 느끼고 둘은 사랑에 빠집니다. 한편 이슬람인을 괴롭히는 레이놀드로 인해 이슬람의 지도자 살라딘을 군을 이끌고 레이놀드의 성으로 진격합니다. 이 이후의 이야기는 킹덤오브헤븐 감독판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람평
킹덤오브헤븐은 리들리 스콧 감독의 전쟁액션 대작입니다. 이영화는 특히 감독판이 일반판보다 더욱더 재미있으니 꼭 감독판으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살라딘이 대군을 이끌고 공성무기로 예루살렘을 공격하는 장면입니다. 이 웅장한 장면을 영화관의 큰 스크린에서 보니 온몸에 전율이 이를 정도였습니다. 이 영화의 공성전쟁장면은 최고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간단히 십자군 전쟁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면 1095년부터 약 200여 년간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한 지배권을 놓고 유럽 기독교 국가들의 이슬람 원정을 가르 킵니다. 이때 전쟁에 참여한 군인들이 자신의 의복에 십자가 문양을 그려 넣어서 십자군 원정이라 불립니다. 이 영화의 무대는 3차 십자군전쟁입니다. 3차 십자군은 십자군 원정 중에서도 최고의 전력과 참가한 왕들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이들에 대항하는 상대는 이슬람의 영웅 살라딘이었습니다. 이들은 치열한 공방 끝에 3년간 휴전하게 됩니다. 전쟁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 겁니다.